티스토리 뷰
경북교육청에서 운영하는 기초학력진단보정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시스템은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진단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의 사용 방법과 대상 학생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기초학력진단보정시스템이란?
경북교육청의 기초학력진단보정시스템은 학생들이 국어, 수학, 과학, 사회 과목에서의 기초 학습 능력을 평가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된 온라인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교육적 약점을 진단하고, 기존의 강점을 기반으로 학습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대상 학생
이 시스템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학습 부진이 우려되는 학생들에게 집중적으로 사용됩니다. 기초학력 진단검사를 통해 기준점수에 미치지 못하는 학생들은 추가적인 지도를 받게 됩니다.
진단 및 보정 과정
기초학력 진단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시스템에 접속하여 자신이 취약한 과목을 중심으로 진단을 받습니다.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학습 자료와 보정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국어의 독해력이나 수학의 기본 연산 능력에서 부족한 부분이 발견되면, 해당 영역을 강화할 수 있는 학습 자료가 자동으로 제공됩니다.
교사의 역할
교사들은 이 시스템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개별 지도를 진행합니다. 교사들은 진단 결과를 토대로 학생별 맞춤형 학습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행해 나가면서 학생들의 학습 진전을 도와줍니다.
기초학력을 진단하면서 부족함을 채워나갈 수 있는 진단보정시스템을 활용하여 학습에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학습도구이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기초학력 진단 지원시스템 (s-basic.sen.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