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레일톡을 이용한 승차권 발권방법
최근들어 어플사용이 다양해지면서 기차표를 예매하는 것에도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코레일톡을 이용하면 여행을 가는 승차권 발권을 쉽게 할 수 있는데요. 한번 이용해보세요.
고속철도를 운영하고 있는 코레일은 파란색의 지구를 상징하는 구와 힘차게 가로지르는 선으로 스피드와 첨단기술을 이미지로 하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역사에 역무원이 많이 근무하지 않으면서 승차권 발권에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구글플레이와 같은 마켓에서 코레일톡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단 승차권 발권을 위해서는 어플을 다운받으셔야 하니 미리 준비해보세요.
처음 사용할때는 회원가입을 통해 코레일톡에 연결하여야 합니다.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아이디를 연결하여 사용하시거나 코레일에 직접 회원가입을 통해 회원번호와 이메일주소, 전화번호로 로그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서울에서 출발하는 부산행 열차 5월 1일을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력에서 날짜를 선택하거나 시간을 정하시면 빠르게 승차권 발권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침시간부터 KTX와 무궁화호 등 서울에서 출발하는 시각과 부산에 도착하는 시각 그리고 일반실과 특실의 가격을 확인하면서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고 싶은 시간의 열차를 선택해보세요.
시간을 선택하였다면 이제 자리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ktx는 순방향과 역방향이 있으니 참고하시면서 승차권 발권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리를 선택하고 나면 앞으로 돌아와 예매가 되는데요.
저는 다른분의 자리를 뺏지않기 위해 예매까지 하지 않고 여기서 멈춰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를 미리 등록해두시면 결제까지 빠르게 되어 터치 몇번으로 코레일톡으로 손쉽게 승차권을 발권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없다면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발권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과 부산으로 동일하게 하고 5월 1일을 선택하고 아래에 있는 승차권 예매를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레일톡과 같이 출발시각과 도착시각이 표시되고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원하는 시각을 선택해보도록 합시다.
자리를 선택하고 나면 코레일톡과 마찬가지로 결제페이지를 통해 승차권 발권이 마무리됩니다. 이제는 역에서 승차권을 많이 판매하지 않고 있으니 인터넷을 이용해야 편리하게 기차를 탈 수 있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으로 예약하는 것이 어렵다면 어플을 설치하고 다른분이 발권한 표를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분들이 표를 구매해서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전송해주시면 나이드신분들도 편하게 기차를 타실 수 있으니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