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치 재방송 다시보기
SBS의 월화드라마 해치가 지상파 3사에서 하는 드라마 중 미세하게 앞서면서 재방송 편성이 치열해 다시보기를 통한 시청자 수 확보가 쟁점이 되고 있습니다. 영조의 젊은 시절이야기를 다룬 해치는 왕의 되기까지 험난한 이야기를 드라마로 재해석하였습니다.
해치는 서울의 상징물인 동시에 조선시대의 정치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법의 옛글자에 해치가 있었고 신수인 해치의 정확한 판단력과 성품을 보면 영조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와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시절의 인간관계가 녹아들고 분노와 절망을 가다듬어 새로운 세상으로 바꾸려는 의지를 보여주는 드라마 해치입니다.
새로운 왕의탄생하는 조선을 꿈꾸는 개혁의 대표 군주 영조의 이야기를 다룬 해치는 정일우, 고아라, 권율, 박훈이 주연으로 참여하여 극을 이끌어나갑니다. 천한 소생으로 시작된 이금이 자신의 동지들과 함께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가는 성장이야기 해치 못보셨다면 다시보기로 확인해보세요.
연잉군 이금역의 정일우입니다. 천한 무수리 출신의 숙빈 최씨의 아들로 태어나면서부터 숙종의 총애도 받지못하고 왕자의 대접을 받지 못하고 자라지만 훗날 사도세자를 죽인 비정한 영조가 됩니다. 천한 신분의 왕자가 많은 업적을 기록한 왕중의 하나가 되기까지 위대한 여정이 시작됩니다.
박문수 역의 권율입니다. 열정 넘치는 감찰의 대명사 박문수는 암행어사 현재까지 이름을 떨치고 있습니다. 어사의 대명사로 알려진 박문수는 양반의 틈에서 세력을 떨치지 못한 소론 출신으로 새로운 탈출구가 필요했는데요. 숙종이 다음 왕에게 왕권을 물려줄 시기 이금과 새로운 판을 짜게 됩니다.
사헌부의 열현 다모 여지역의 고아라입니다. 연기가 다소 시원치않지만 외모로 꾸준히 작품을 소화해내고 있습니다. 사헌부 다모로 수사관보다 뛰어나지만 여자로 관직을 하기 힘든 시절에 망나니 이금과 얽히며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됩니다.
왈패조직의 우두머리 달문 역의 박훈입니다. 광대로 이름이 나있지만 실상은 십수명의 장정을 거뜬히 상대하는 무술의 달인입니다. 거리에서 자라며 살아온 그가 이금과 만나게 되면서 새로운 희망을 품게되는데요. 자신이 만들어 둔 세력을 이금을 위해 사용하고 미래를 꿈꿔봅니다.
해치는 공식홈페이지 다시보기를 통해 현재 지상파로 방송된 8회까지 볼 수 있고 9~12회 분이 미리 만들어져 있습니다.
해치 다시보기를 통해 2편씩 묶인 통합본을 보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볼경우 초고화질로 볼 수 있지만 결제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하여 3분밖에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권을 결제하면 온에어는 2200원으로 VOD는 월정액 5500원으르 결제하시면 해치를 다시보기 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가 불편한 분들은 재방송을 하는 시간을 알아두시면 편리하게 무료로 보실 수 있는데요.
SBS에서는 23일 토요일 13시 10분부터 5,6,,7,8회를 연속방송하고 SBS 플러스에서 24일 일요일 오전5시부터 5~8회까지 재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재방송채널인 CNTV에서는 23일 토요일 11시 20분부터 3~6회, 19시 10분 5~8회 연속방송을 하니 놓치지 마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