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일년동안 소득활동을 하시면서 근로자의 신분을 유지하고 계시면 연초에 지난한해동안의 수입과 지출을 정리하는 연말정산을 하게됩니다. 2021년에도 마찬가지로 2020년 소득을 정리하여 세금을 납부하거나 돌려받게 되는데요.

 

연말정산을 잘 이용하면 세금을 최대한 적게낼 수 있고 이미 납부했던것들은 보너스처럼 되돌려 받을수 있어서 연초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국세청에서 실시하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전산으로 처리되는 것과 오프라인에서 수집해서 추가하는 것으로 나뉠수 있는데요.

 

 

항목별로 세세하게 나누어져 있어서 보기보다 어렵게보이지만 막상해보면 별 것 아니구나라고 경험할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왕신청하는 것을 잘 해두시면 매년 편하게 신고를 할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연말정산을 위한 간소화서비스 페이지를 선택해봅시다. 해당기간에는 사람이 붐비고 있어 로딩이 길어질수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넉넉하니 소득과 세액 공제를 올해는 확실하게 마스터해봅시다.

 

간편인증과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를 사용 하는 것으로 여러분이 일년동안 소득과 소비생활이 드러나게 되는데요. 간소화 자료를 조회하시면서 어느 항목이 부족하고 많이 사용되었는지 보시면서 패턴을 바꾸시게되면 세금혜택을 크게 누려볼수 있습니다.

 

복잡했던 작업들이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로 해마다 작성절차가 쉬워지고 간단해지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해 궁금증은 문의전화 126으로 해보시면 되고 홈페이지 안에서도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신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